영화 / / 2023. 1. 17. 18:36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영화 리뷰

오늘은 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리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원작소설을 영화로 만든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개요, 원작, 줄거리, 결말, 주인공 미치에다 슌스케, 영화 다시 볼 수 있는 OTT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글입니다.

 

남자와-여자가-웃으면서-불꽃을-손에-들고-있는-모습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해도 영화 포스터

 

영화  개요

영화 제목: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영화 감독: 미키 타카히로

영화 출연: 미치에다 슌스케, 후쿠모토 리코, 후루카와 코토네, 마츠모토 호노카

 

동명 소설 원작의 영화

이 영화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도 영화가 아닌 소설을 먼저 읽고 난 뒤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SNS에서 소설이 유명했었고, 그 때문에 소설의 이름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일본 영화가 개봉한 것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영화를 보기 전에 소설을 먼저 읽었습니다.

 

원작인 소설의 결말은 너무 슬펐습니다. 하지만 소설을 이미 다 읽고 난 뒤 영화를 봤기 때문에 영화를 보고는 눈물이 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항상 동명 소설이 원작인 영화들은 책이 주는 감동과는 또 다른 감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책을 소개하자면 제26회 전격소설 대상 '미디어워크스문고상' 수상작입니다. 총 4,607편의 응모 작품 중 최고로 손꼽히는 걸작이며, 모든 심사위원이 눈물을 쏟은 압도적 작품이라는 찬사가 이어집니다.

 

이 책을 쓴 작가는 이치조 미사키이며, 이 책이 데뷔작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21년 6월 28일에 발행되었고, 작년인 2022년 영화가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를 밀리의 서재를 통해 읽었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첫 한 달은 무료로 구독이 가능하니 소설이 궁금하신 분들은 밀리의 서재를 통해 무료로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화의 줄거리

이 영화는 자고 일어나면 기억을 잃는 선행성 기억상실증에 걸린 소녀 '마오리'와 무색무취의 평범한 소년인 '토루'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입니다. 마오리가 선행성 기억상실증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된 토루는 그녀를 사랑하게 되고, 매일 기억이 지워진다 해도 새로운 하루하루를 그녀를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마오리는 그런 토루를 기억하지 못하고, 일기에 기록된 내용으로 토루를 매일 공부합니다. 그러면서 그녀도 토루를 사랑하게 됩니다.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결말

항상 옆에 있을 것 같던 토루가 죽게 되고, 토루는 마오리의 친구인 이즈미에게 자신이 죽고 난 뒤 마오리의 일기 속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모두 지워달라는 부탁을 하게 됩니다. 자신이 죽고 난 뒤 매일 일기를 읽는 마오리가 슬퍼하지 않도록 자신의 존재를 모두 없애려 한 것입니다.

 

일기를 읽지 않으면 기억조차 할 수 없는 자신의 존재 때문에 마오리가 매일 슬퍼할까 봐 걱정했던 것 같습니다. 이 부탁을 들어주어야 할지 이즈미는 한참 고민했지만 마오리를 위해 그녀의 일기장 속에서 토루의 기록을 모두 지우게 됩니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난 뒤 선행성 기억상실증이 치유된 마오리는 기억하지 못했던 토루의 존재에 대해서 조금씩 알게 되고, 그의 그림을 계속해서 그리게 됩니다.

 

이즈미는 마오리에게 토루의 존재에 대해서 그녀에게 모두 이야기하고 그녀의 일기장을 돌려주게 되면서 마오리는 토루의 존재를 모두 알게 됩니다.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그녀의 모든 세포 속에는 토루가 기록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인공 미치에다 슌스케

미치에다-슌스케가-어딘가를-넋놓고-쳐다보고-있는-모습
미치에다 슌스케

 

토루를 연기한 미치에다 슌스케는 2002년 생으로 일본 7인조 보이그룹 나니와단시의 멤버이자 배우입니다. 쌍꺼풀이 있지만 눈에 힘이 풀리면 없어지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도 쌍꺼풀이 있다가 없어지기도 해서 얼굴이 시시각각 바뀌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미치에다 슌스케는 마오리를 연기한 후쿠모토 리코와는 드라마 '사라진 첫사랑'에서도 호흡을 맞춘 적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영화의 인기로 인해 미치에다 슌스케의 내한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월 25일 오전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서 기자회견을 가진다고 합니다. 이번 기자회견은 영화의 흥행에 대한 감사인사를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영화 보기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영화를 다시 볼 수 있는 OTT 서비스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를 볼 수 있는 OTT 서비스는 웨이브와 시리즈온 2군데입니다. 아쉽게도 넷플릭스에서는 이 영화를 다시 보기 할 수 없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